로고

대천동 성베드로 성당
로그인 회원가입
  • 신앙생활
  • 기본교리
  • 신앙생활

    기본교리를 소개합니다.

    기본교리

    기본교리를 소개합니다.

    온갖 박해를 딛고 성장한 한국 천주교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천동성당 댓글 0건 조회Hit 414회 작성일Date 19-03-20 13:03

    본문

    † 온갖 박해를 딛고 성장한 한국 천주교회

    한국 천주교회의 성장은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유교 사상에 젖어 있던 당시의 지배출은 천주교 신자들을 동양 윤리의 이단자이며, 모든 악의 전형으로 몰아 온갖 박해를 하였습니다.

    신앙의 자유를 얻기까지 100여 년 동안 네 번에 걸친 커다란 박해로 수많은 순교자들이 생겨났습니다. 

    이런 가운데서도 선교사 영입과 성직자 배출을 위하여 힘쓰던 당시 조선 천주교회는, 1845년 김대건 (안드레아)이 중국 상하이 금가항(金家造) 성당에서 페레올 주교에게 사제 서품을 받음으로써 최초의 조선인 사제를 맞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김대건 신부는 귀국하여 일 년도 채 안 된 이듬해에 체포되어 순교하였습니다. 

    우리의 신앙 선조들은 예수님의 기쁜 소식을 우리 민족과 함께 나누기 위하여 혹독한 박해를 견디고 죽음조차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배 교(敎)하겠다."라는 한 마디만 하면 단란했던 가정, 잃었던 명예와 가산을 되찾를 수 있었지만, 그들은 예수님의 사랑을 드러내고, 그 분의 가르침대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그리고 영원한 생명을 얻기 위하여 목숨까지 바쳤습니다. 

    이렇게 신앙을 고백했던 많은 순교자를 가운데 이미 103명은 전세계의 천주교 신자들이 함께 공경하는 성인이 되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